본문 바로가기
생활 용품 리뷰

음식물처리기 순위 BEST 3 가성비 위주로 추천

by 조아쒀 2023. 7. 24.

맞벌이를 하다 보니 삶의 질을 올려주는 생활가전제품에 많은 관심이 생깁니다. 특히 무더운 여름이 되니 고온 다습한 날씨 때문에 음식물 처리를 빨리 해주지 않으면 냄새가 나고 초파리까지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삶의 질을 바꿔준 생활 가전을 꼽으라면 로봇청소기, 식기세척기 그리고 음식물처리기를 꼽고 싶습니다. 오늘은 가성비 위주로 음식물처리기 순위 BEST 3를 알아보겠습니다. 

 

 

1. 보국 최초 스스로 샤워하는 음식물처리기

보국 음식물처리기
보국 음식물처리기

 

최저가 구매하러 가기 click!!

 

이름에서 알 수 있다시피 스스로 샤워하는 즉 셀프 클리닝 모드가 장착되어 있어 통 세척이 쉬운 점이 특장점입니다. 음식물쓰레기를 건조하고 나서 세척하는 것이 난감하기 때문에 버리기 전에 물에 씻어낸 후 사용했었는데, 보국 음식물처리기는 빈 건조통에 반정도 물을 채우고 세척버튼을 누르면 통 세척이 가능합니다. 기름기부터 찌든때까지 손쉽게 세척할 수 있어서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커버가 스테인리스로 되어 있어서 분리하여 세척 가능한 점도 위생적입니다.

 

보국 음식물처리기는 음식물을 고온 건조한 후 분쇄과정을 거쳐 식힘의 단계로 마무리됩니다. 고강도의 3단 임펠러 맷돌 파쇄방식을 사용해서 강력하게 분쇄하기 때문에 가루로 변하면서 부피가 줄어들게 됩니다. 5시간 ~ 6시간 정도 작동 시 마무리되고, 내부 용량은 3L로 4인 가족이 사용해도 무리 없을 정도입니다.

 

2가지 단계의 탈취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서 악취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오존 플라즈마로 냄새와 세균을 1차적으로 제거해 주고, 카본필터를 통해 한 번 더 탈취를 해주어 냄새를 잡아줍니다. 필터는 내부 활성탄 필터만 교체해 주면 되기 때문에 쉽고 간편하게 교체할 수 있고, 600시간 누적 사용 시 필터 교체 알람으로 교체시기를 알려주어 편리합니다.

 

소음의 경우35.3 데시벨로 도서관 소음보다 적을 정도로 작은 편이라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기 무리가 없습니다. 1.2kg 정도의 음식물을 넣었을 때 분쇄 건조 후 0.24kg으로 줄어들어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음식물쓰레기처리기입니다.

 

 

2. 루펜 음식물쓰레기 처리기 SLW-01

최저가 구매하러 가기 click!!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4가지 컬러로 나와 있어서 디자인이 예쁘고 인테리어 효과가 있습니다. 컬러는 화이트, 민트, 퍼플, 핑크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대 음식물 쓰레기 양은 1/5 수준으로 줄여주어서 건조가 된 음식물 쓰레기를 간단하게 처리하는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라 원터치로 작동할 수 있어서 부모님 선물로도 좋습니다.

 

온도조절 시스템과 공기순환 건조방식을 통해 내부 온도가 50도가 되면 전력을 차단하여 전력낭비를 줄여줍니다. 활성탄 필터를 사용하여 음식이 건조될 때 생기는 악취를 걸러내 깨끗한 공기로 만들어 줍니다. 전력소모가 적어서 24시간 틀어두어도 한 달에 최대 전기료 3,380원으로 저렴합니다.

 

바구니 사이즈는 5L로 1회 권장투입량은 150~300g입니다. 음식물쓰레기가 많이 나오지 않는 가정에서 더욱 간단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것 같고, 단점으로는 세척이 조금 힘들다는 평이 있습니다.

 

3. 린나이 비움 음식물쓰레기 처리기 온풍건조

 

최저가 구매하러 가기 click!!

 

내부 팬을 돌려 온풍 건조하는 방식으로 처리되는 음식물쓰레기 처리기입니다. 분쇄식의 경우에는 건조 후 분쇄하는 과정에서 고장이 있을 수 있는데 건조식은 고장 위험이 적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린나이에서 만든 제품이기 때문에 고객센터를 통해 a/s 받기 쉽고, 직접 엔지니어가 방문하여 교환해 주는 것이 장점입니다.

 

싱크대 배수관을 통해서 악취를 강제 배기시키기 때문에 설치가 조금 힘들 수 있으나, 린나이 서비스센터를 통해 시공 문의 시 설치 대행이 가능합니다. 설치 대행을 받으려는 분들은 구입하기 전에 관할 대리점에 확인하여 시공 가능한지 문의 후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린나이 음식물쓰레기 처리기는 다양한 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주 빠르게 건조하고 싶을 때는 급속모드, 일반적으로 사용할 때는 표준모드, 양이 적을 경우 절전모드, 건조 후 배출전까지는 송풍모드로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기세는 절전모드로 24시간 1달간 사용 시 2,660원, 표준모드 사용시 4,120원 정도 나올 수 있습니다. 7L의 대용량 음식물 쓰레기통으로 많은 양을 처리할 수 있어서 식구들이 많은 가정에서 만족할 제품입니다.

 

음식물쓰레기 처리기 고를 때 고려할 점

  • 처리량 : 가족의 규모나 사용 목적에 맞게 얼마큼의 처리량을 가지고 있는지 고려해봐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1인당 하루 음식물쓰레기 배출량은 0.25kg 정도이고, 3~4인 가족이 편하게 사용하려면 1.5kg 이상의 처리량은 가지고 있는 제품을 골라야 합니다.
  • 소음 : 음식물쓰레기 처리기가 작동할 때 나는 소음이 어느 정도 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제조 업체들 마다 소음을 줄이기 위해 특수 기술이 적용된 장치를 사용하는데 구매 전 제품 사양을 확인하여 소음 데시벨 정도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음식물쓰레기 처리기 지원금 확인 : 음식물처리기 지원금은 각 지자체마다 다르게 시행하고 있기 때문에 본인이 거주하는 지자체를 통해 확인하여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대부분은 가정용 음식물처리기를 구매한 가정을 대상으로 40~50%의 범위 안에서 현금으로 지원해 주는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제가 거주하고 있는 인천시 중구는 구입 금액의 50% 안에서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